지역 특성에 맞는 상설 청소년 문화ㆍ예술ㆍ놀이체험의 장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이하 ‘꿈지’)은 오는 28일(토) 광주광역시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청:ON”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개최한다.
2022 광주광역시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청:ON”은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 정책사업으로 문화예술·스포츠·진로 등 다양한 체험·공연마당과 청소년경연대회 등이 펼쳐지는 상시적 문화어울림의 장이다.

올해에는 총 8회차 운영되며,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과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의 컨소시엄으로 운영된다.

이번 선포식은 오후 2시부터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앞마당에서 1부 체험마당, 2부 선포식과 공연마당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체험마당은 비눗방울 만들기, 카네이션 감사카드 작성,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양말목공예 총 4개의 부스로 현장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2부 공연마당은 올해 광주광역시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 및초청공연으로 마무리된다.

선포식 개최를 앞두고 청소년기획단 허수인 단장은 ‘코로나가 마무리 되고 있는 시점에서 대면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올 한 해 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청소년들에게 많은 웃음과 활기를 주도록 청소년기획단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진행되며,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통해 현장 외의 청소년 및 시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