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가을학기 및 취업역량강화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곡성교육문화회관(관장 박정희)은 8월 25일부터 2022년 가을학기 및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올 하반기에는 학생을 위한 주말 강좌, 성인 대상 교양 강좌, 가족 참여 특강,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 대상 강좌로는 ‘키즈 감성놀이’, ‘그림책 보드놀이’, ‘셈, 셈! 주산과 암산’이 있다. 놀이와 접목된 그림책 연계 독서 활동과 학습을 돕는 수업으로 유아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성인 대상 강좌는 ‘내 몸을 살리는 약초·음식’, ‘코바늘 손뜨개 소품 만들기’, ‘뉴스포츠 터링 즐기기’, ‘수묵담채화’가 개설되었다. 또한 지역민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조경기능사’ 자격증 과정을 편성하는 등 보다 많은 지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꼼지락 도서관 공방’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활동으로 매월 회관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관 관계자는 “곡성교육문화회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함께 배우고 나누는 기쁨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를 마련하여 지역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곡성교육문화회관 가을학기 평생교육 강좌 온라인 신청은 8월 25일부터 30일까지 회관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방문 신청은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회관 2층 문헌정보실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회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