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가 지난 20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는 국내 초소형 전기차, 전기이륜차, 농업·특수용 전동차량, 교통약자용 전동차량, 전기자전거, 전동휠·전동킥보드 관련 회원사 및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송지용 사무국장은 금년도 사업성과 및 이사회 결과보고에 이어 회원사들의 품질 및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는 협회 차원의 2023년도 사업추진을 공유하였다.

또한, 협회의 비전인 회원사와 함께 국내 “Smart e-mobility” 산업의 가치를 창출하고 2025년 글로벌 e-모빌리티 협회로 도약하기 위해 국내외 교류 및 협력 등을 강화하는 목표를 발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e-모빌리티 산업 및 협회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한국자동차연구원 노기한 본부장과 영광군 안전관리과 한재철 과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설립 5주년을 맞이하여 그동안 협회와 회원사가 함께 걸어온 길을 되짚어 볼 수 있는 협회 발자취 영상을 시청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로 만찬 및 회원사간의 교류 시간을 통해 회원사간 정보 및 회사 동향 등을 공유하면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들을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영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해 해외시장 진출 도모, 신규 회원사 유치, 규제개혁 정부부처 대응 등을 수행하면서 의미있는 성과를 성과를 이룬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이러한 성과는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회원사 덕분”이라고 말했다. 또한,“앞으로 신뢰를 바탕으로 회원사와의 교류를 더욱 강화하여 회원사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 이모빌리티산업의 진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채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